[여행]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DMZ·한류관광’ 홍보

기사입력 2019.03.11 19:40 조회수 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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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식.jpg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 임명식

 

 

 

 

[서울문화인]일본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어피치 캐릭터는 지난해 12월 도쿄 오모테산도(表参道)에 일본내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 전국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캐릭터왕국이라는 일본에서 불고 있는 열풍을 활용, 한국관광공사는 어피치를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올해 일본관광객 320만 명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일본 열도에서 펼친다는 계획을 밝혔다.

 

더불어 오는 24일까지 일본의 대표적 서점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츠타야 다이칸야마(代官山) 지점에서 어피치 특별 전시 등 한국관광 이벤트 ‘More Korea’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일 내방객 2만 명인 츠타야 공간을 활용해 젊은 여성층과 문화콘텐츠 관심층 대상 방한수요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기간 일본 유명 모델이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타인 사라(Sarah)'가 어피치와 함께 한국관광 홍보에 나서며, ’해파리공주등으로 인기 있는 만화가 히가시무라 아키코(東村アキコ)를 초청, 여성들만의 한국 여행(女子旅)을 주제로 하는 토크쇼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일본 오모테산도 어피치 매장을 디자인한 세계적인 캘리그라피 작가 켈리 박의 소비자 이벤트 및 한국관광 인스타그램 사진전 행사와 아울러 24일까지 츠타야 다이칸야마 서점에서는 한국 식문화, 여행트렌드 콘텐츠 등 한국의 신한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된다.

 

한국관광 포토부스.jpg
한국관광 포토부스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장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일본인 국민 성향을 한국 관광홍보에 새롭게 활용하고, “일본 신한류 세대 신규 방한수요 창출을 위해 어피치를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DMZ·한류관광전 세계에 알리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독일 베를린에서 매년 3월 개최되는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 International Tourism Berlin 2019)에 참가해 비무장지대(DMZ) 관광과 K-Pop 등 한류콘텐츠를 주제로 한국관광 홍보관을 마련하고, 서울, 부산, 경기, 인천, 광주 등 5개 지자체 및 지역 관광공사, 18개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계와 공동으로 한국관광상품 홍보 및 판촉 활동을 펼쳤다.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만 18만 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로, 올해에도 190 여 개 국가, 1만 여 개 이상의 홍보관이 참가해 치열한 홍보 경쟁을 펼쳤다.

 

 

한국관광 홍보관.jpg
한국관광 홍보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 참가기관과 공동으로 해외 주요 미디어 및 여행업계 대상으로 DMZ관광 및 한류 테마관광을 중점적으로 홍보하였다. 또한 수도권에 집중된 외래관광객을 지역으로 분산시키기 위해 통영 등 남해안 권역의 주요 전통 쇼핑관광 명소와 전남 광주 중심의 남도음식, 태권도 체험 등 지역관광 콘텐츠를 집중 조명하였다. [김진수 기자]

 

 

 

 

 

 

[김진수 기자 ost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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