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HiKR) 그라운드’ 개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세계인이 바라보는 ‘한국여행’은? [여행] 다시 일상으로, 여행과 함께…‘대한민국 숙박대전’ 재개 넷플릭스 속 한국,,. 한국관광 홍보영상으로 송출 코로나 종식 이후, 뉴노멀 시대 한국관광 마케팅의 변화는... [여행] 마음이 뻥 뚫리는 ‘섬 속 걷기 좋은 곳’ 다섯 곳
코로나 종식 이후, 뉴노멀 시대 한국관광 마케팅의 변화는... [여행] 마음이 뻥 뚫리는 ‘섬 속 걷기 좋은 곳’ 다섯 곳 [여행] 코로나19시대 밀집도 낮은 여행지 ‘언택트관광지 100선’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HiKR) 그라운드’ 개관 [서울문화인] 최근 코로나 변종이 다시 위세를 떨치고 있지만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분명 거리에서 지난해와 달리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가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지난 22일 방한관광객에게 한국을 홍보하는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관을 개관했다. ‘ ... 여행/레져 2022-08-02 14:39 한류스타 응원메시지, “코로나19 극복하고 한국에서 만나요” [서울문화인]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신음하는 가운데 한류스타들이 보내는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가 17일부터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인 한국관광공사TV 및 한국관광 해외홍보 누리집인 VisitKorea를 통해 한류스타들의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가 송출되었다. 이 캠페인은 팬층이 두터운 한류스타들의 코로나 극복 응원을 통해 ... 여행/레져 2020-06-18 14:32 [여행이야기] 이란-종교를 넘어 순례지가 된, 고레스 대왕의 묘 [서울문화인] 페르세폴리스 북동쪽 6㎞ 가량 되는 지점 파사르가드(Pasargad)의 황량한 사막지대에 파괴된 왕궁 터 인근에 유독 온전한 채 남아있는 커다란 석조물이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이 석조물은 지금 터키 지역의 리디아 오아국부터 이라크 지역인 바빌로니아까지 점령하고 오리엔트를 지배하에 두며 페르시아 제국의 기틀을 마 ... 여행/레져 2020-03-13 07:31 [여행이야기] 이란 쉬라즈, 페르시아 제국의 수도 페르세폴리스 이란 남부지방을 대표하는 대도시 쉬라즈 주변에는 페르시아 제국의 수도 페르세폴리스, 아케메네스왕조의 기틀을 다진 고레스의 묘, 페르시아 제국의 기틀을 잡은 4명의 왕 아르타크세르크세스 1세, 크세르크세스 1세, 다리우스 1세, 2세의 묘가 있는 낙세로스탐과 시아파의 8대 이맘 레자(Imam Reza)의 형제인 아미르 아흐마드(Amir Ahmad)와 미르 무 ... 여행/레져 2020-03-11 21:06 [여행이야기] 신비의 도시 요르단 페트라 [서울문화인] 코로나19로 많은 외부 일정이 취소 혹은 연기되는 바람에 의도치 않게 많은 시간 자가 격리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 오래전 여행 사진을 보면서 희미한 기억을 되살려 여행기를 써본다. 요르단은 90%가 사막지대인 나라로 50%가 수도 암만에 모여살고 있다. 더욱이 요르단은 중동 여느 나라처럼 석유가 나지 않기 ... 여행/레져 2020-03-09 10:28 서울시, 남대문, 명동, 중림동, 시청&광화문 등 3개 미식투어 코스 선보여 이미 세계의 유명 미식 도시에서는 ‘음식여행(food tour)’의 한 방법으로 3~4시간의 도보여행을 통해 방문하는 식당의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음식관광상품인 테이스팅 투어(Tasting Tour)가 많이 운영 중에 있다. 여행/레져 2017-11-01 00:12
실시간 여행/레져기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HiKR) 그라운드’ 개관2022/08/02 [서울문화인] 최근 코로나 변종이 다시 위세를 떨치고 있지만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분명 거리에서 지난해와 달리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가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지난 22일 방한관광객에게 한국을 홍보하는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관을 개관했다.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 : 이하 하이커)’로 명명된 이곳은 공사 서울센터의 기존 홍보관이었던 K-스타일허브를 2021년 6월부터 약 1년간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탄생하였다. K-스타일허브는 그 동안 외관상 홍보관으로서의 정체성이 미흡하고, 내·외국인 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세계인이 바라보는 ‘한국여행’은?2022/03/08 [서울문화인] 지난 2년간 코로나 대유행으로 국제관광이 멈춘 가운데 세계인들은 한국여행에 관해 현재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을까?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코로나 종식 후 국제관광 조기 회복 가능성을 타진해 보고자 3개년(2018.1.31.-2021.10.31.) 간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 및 주요 17개 국의 소셜․온라인 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포럼 등)에 나타난 ‘한국여행’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한국관광데이터랩(datalab.visktkorea.or.kr)을 통해 발표했다. 한국여행에 대한 글로벌 소셜 분석은 주요 방한시장인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 및 ... [여행] 다시 일상으로, 여행과 함께…‘대한민국 숙박대전’ 재개2021/11/08 [서울문화인]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에 맞춰 11월 9일(화) 오전 10시부터 전국 숙박할인권을 발급을 시작했다. 문체부는 지난해 8월과 11월에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52만여 명을 대상으로 숙박할인권을 발급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두 차례 사업을 중단했다. 1년여 만에 재개하는 이번 사업은 온라인여행사 총 47곳을 통해 국내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2~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숙박할인권을 제공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숙박대전 ‘전국편’ 할인권은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앞서 실시한 ‘지역편(11. 1.~3.)’ 사용자도 참여할 수... 넷플릭스 속 한국,,. 한국관광 홍보영상으로 송출2020/07/10 [서울문화인] 한국관광공사가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협력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고유한 미(美)와 매력을 모아 제작한 특별영상 ‘Explore Korea’를 7일 공개했다. 공개한 영상은 한국 전통 의상과 궁궐, 음식 등 고유의 관광매력을 담은 것으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망라한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다. 특히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밖에 <셰프의 테이블&g... 코로나 종식 이후, 뉴노멀 시대 한국관광 마케팅의 변화는...2020/07/08 [서울문화인] 코로나19는 우리 삶 전반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 사태로 촉발된 뉴노멀 시대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 종식 이후 국제관광교류재개에 대비하기 위한 전사적 추진체계인 「뉴노멀 시대 K-관광 추진단」을 지난 4일 발족하고, 뉴노멀 시대 한국관광 인바운드 마케팅을 선도하기 위한 4대 키워드, 11대 사업을 발표하였다. 공사에서 제시한 4대 키워드는 디지털 캠페인, 언택트 마케팅, K-방역 선도, Z세대 타깃 마케팅이다. 디지털 기반 캠페인을 통해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비대면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하게 사업방식을 전환하는 동시에, 우수한 K-방역 시스템과...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